[엔트리 프로그래밍] 4. 엔트리 퀴즈게임 만들기
엔트리를 활용하여 퀴즈게임을 만들어보고, 그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이해해보도록 합시다.
우리가 만들 퀴즈게임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해보세요. ^^ (http://play-entry.com/mechasolution/572bab605e6be05c6ac77350#!/) 이거는 다른분이 만든건데.. 재밌네요! ㅎㅎ (http://play-entry.com/sunghyun2/56fbd1bb101dd40d0930eb3b#!/)
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엔트리 홈페이지(http://play-entry.com/)에 접속하여 엔트리를 실행합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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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 환경이 등장합니다.
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 위해 빨간색 네모의 X를 눌러 기존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삭제해줍니다.
새로운 오브젝트(글상자)를 만들어주기 위해 빨간색 네모의 '오브젝트 추가하기'를 눌러줍니다.
눌렀을 때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려면 어떤 블럭을 조립해야할까요? 하나의 장면을 더 추가한 후 '시작하기' 오브젝트에 명령어(블록)를 설정해봅시다.
장면아래의 '▶ 시작하기'를 누른 후 장면의 '시작하기'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장면2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장면 위의 장면2 탭을 누른 후 이름을 '메인'으로 바꿔봅시다.)
블럭들을 조합해보도록 할게요. 한 단계씩 진행할 때마다 왜 이 요소가 들어가는지 생각해보고, '▶ 시작하기'를 눌러 결과를 확인해보세요.
메인(장면2) 혹은 오브젝트 정보창에서 각 오브젝트를 클릭한 후 사진과 같은 블럭을 조립해주세요. (게임을 시작할 때 장면 1에서 시작하기 위한 설정)
괴짜박사(오브젝트)를 클리한 후 다음과 같은 블럭을 조립해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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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알찬 퀴즈게임 프로그램이 완성되겠죠? 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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